Scribbling

2021 롤드컵 결승전 3Set 밴&픽 본문

Hobby/LOL

2021 롤드컵 결승전 3Set 밴&픽

focalpoint 2021. 11. 7. 00:15

 

무언가를 예측하고, 그 예측이 맞아떨어지는 것을 확인하는 일은 참 즐겁다.

2021 롤드컵 결승전 3Set 양팀의 밴과 픽은 8강을 앞두고 적어둔 티어리스트의 내용에 정확하게 부합되었다.

오늘은 결승전 3Set 밴&픽의 내용을 복기해둔다.

 

<밴 Phase1>

블루 밴 - 키아나, 라칸, 그레이브즈

DWG가 2set에 잘 활약했던 키아나와 라칸을 밴해주었다.

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EDG가 트페 밴을 풀었다는 것.

 

레드 밴 - 유미, 나미, 자르반

EDG가 트페 밴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한 DWG의 밴 대응이 훌륭했다.

변수가 될만한 유미와 나미(루시안)을 자르고,

보통은 리신을 밴 해야 하지만, 리신을 밴하지 않음으로써 압도적 1티어 픽 3개(트페, 리신, 아펠) 중 2개를 가져올 수 있게 되었다.

 

<픽 Phase>

블루 1픽 - 트페(독보적 1티어)

가장 맛있는 픽이다. 독보적 1티어 픽 3개 중에서도 가장 선호되는 챔피언은 트페이다.

 

레드 1픽 - 아펠리오스(독보적 1티어)

당연히 가져와야 하는 픽이다.

 

레드 2픽 - 리신 (독보적 1티어)

역시 당연히 가져와야 하는 픽이다.

 

블루 2픽 - 제이스 (1티어)

상체 위주의 게임에서 선픽하기 아주 좋다. 특히 그레이브즈가 밴 되어 있고 트페를 뽑은 상태에서, 탑에 캐리력이 있는 AD를 뽑아야 하는 상황이므로 아주 적절했다.

블루 3픽 - 신짜오 (2티어)

이전에 적어둔 그대로 트페와의 시너지가 좋아서 뽑았다.

 

레드 3픽 - 사일러스 (2티어)

이전에 적어둔 그대로 트페 상대로 뽑았다.

 

<밴 Phase2>

블루 밴 - 이렐리아, 루시안

이렐리아는 제이스 카운터로 사용가능하므로 잘라준 것. 또한 담원기아가 루시안으로 제이스를 상대했던 전적이 있다보니 밴해준 모습이다.

 

레드 밴 - 직스, 징크스

DWG 입장에서는 상대 원딜을 견제해주는 밴이 필요했는데, 이러한 관점에서 아주 적절한 밴이었다. 아펠리오스를 카운터 칠 수 있는 요소가 있는 직스를 밴하였고, 징크스-쓰레쉬 조합을 미리 차단하여 VIPER 선수의 캐리력을 억제하였다.

 

레드 4픽 - 그라가스 (조커 티어)

이전에 적어둔 그대로 제이스 상대로 뽑았다.

 

블루 4픽 - 진 (1티어)

현재 상태에선 최선의 원딜이다.

 

블루 5픽 - 레오나 (1티어)

남아 있는 1티어 서포터이다.

 

레드 5픽 - 브라움 (2티어)

이전에 적어둔 대로 레오나 상대로 쓴다.

 

 

블루 진영이 6:4 정도로 밴픽이 유리한 가운데, 3SET는 DWG가 레드 진영임에도 4.5:5.5 정도로 좋은 밴픽을 보여주었다고 결론내렸다.

모든 픽이 내가 예측한 1티어 및 2티어(1티어가 밴된 경우) 그리고 카운터 픽으로만 구성되었다는 점에서,

예측이 잘 적중한듯 하여 기분이 좋았다.

 

 

 

<이전 예측 글>

https://focalpoint.tistory.com/136?category=931049 

 

2021롤드컵 8강 밴픽 티어 리스트

2021롤드컵 8강 밴픽 티어 리스트 (기준일자: 2021-10-21 (목)) 1. 탑 1티어: 그레이브즈, 케넨, 제이스 - 그레이브즈: 무난한 선픽 카드. 라인 푸쉬 능력이 좋아서 상대 정글을 찾아주는 역할을 잘 수행

focalpoint.tistory.com

'Hobby > LO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1롤드컵 8강 밴픽 티어 리스트  (0) 2021.10.22